[거듭남과 하나님의 말씀] (12월 13일, 수)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그러므로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은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벧전1:23-25).

 

미국의 워터게이트 사건은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대통령을 하야시킨 초유의 충격적인 사건이었습니다.

 

이 사건은 1971년 1월 워싱턴에 있는 워터게이트 건물의 민주당 사무실에 괴한들이 도청장치를 설치하려다 경찰에 잡히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대통령은 이 사건의 관련성을 은폐하려다 궁지에 몰리게 되었고 탄핵가결전에 스스로 사퇴를 하였습니다.

 

그 당시 닉슨 대통령 특별법률 고문이었던 Charles Colson(1969-1973, 백악관)은 이 사건으로 7개월간 감옥에 복역하게 되었습니다. Colson이 감옥에 있는 동안 세 사람의 상원위원이 기도모임을 가지면서 Colson에게 전도하였고 결국 Colson은 예수님을 영접하는 Born again을 체험하게 됩니다. 그는 죄수들을 위해서 살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그는 감옥에 있는 동안 죄수들의 빨래들을 씻어주기도 하고 기도모임도 주관하면서 영혼구원을 위해 힘썼습니다. 그는 출옥한 후에 [born again] 이라는 책을 썼는데 교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Prison Fellowship 비영리기관을 세워 헌신한 공로로 종교계의 노벨상으로 알려진 템플턴상까지 받았습니다.

 

한 사람의 거듭남(중생)의 영향력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예수께로 인도하였는지를 보여주는 귀한 간증입니다.

 

Colson은 감옥생활에서 “Born Again(거듭남, 중생)”의 의미를 실제적으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정상인의 자유와 권리가 박탈당한 감옥생활을 통하여 죄의 감옥에 갇힌 인간의 정체성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죄수가 형기를 마치고 감옥에서 나올 때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것처럼 인간은 예수님께서 죄값을 치루셨기에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참자유을 누리는 존재라는 것을 더욱 깨달았습니다.

 

사람은 거듭남을 통하여 새로운 피조물이 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5:17).

사람이 거듭나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가장 위대하고 가장 은혜로운 축복의 근거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인간이 만든 제도나 법, 철학과 사상 때문이 아닙니다.

 

23절에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고 분명히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님의 말씀은 예수님을 지칭하는 것이요 성경에 기록된 약속의 말씀입니다.

 

예수님 자신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요1:1). 그분 자신이 약속의 말씀이 되셨습니다. 말씀되신 예수님 자신이 복음이 되셔서 예수님을 믿고 영접하는 사람이 구원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구원받는 근거는 세세토록 변함없으신 하나님의 말씀 때문입니다(25절). 성경은 예수님을 믿어야만 구원받는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에 이 세상에는 예수님 외에 구원받을 방법이 없습니다. 예수님을 통하지 않고는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약속의 말씀을 믿고 산다는 것,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며 산다는 것은 세상의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장 귀한 삶의 자원이요 축복입니다.

 

시카고포도나무교회 김경환목사 [ 거듭남과 하나님의 말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