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개

저희 포도나무교회는 요한복음15:1-8을 바탕으로 세워졌습니다.

 

예수님은 5절의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자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는 말씀을 통하여 포도나무의 비유에서 성도들과의 끊을 수 없는 생명의 절대적 관계, 예수님으로 인한 형통과 승리의 비결을 그리고 사랑하는 자를 채찍질하시고 훈련하시는 하나님의 사랑(1절), 하나님께 영광을 올리는 삶, 예수님의 뜻을 온전히 따르는 제자의 삶(8절)까지를 가르쳐주고 계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실존하는 천국에서 성육신으로 이 땅에 오셨고 천국복음(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전하셨으며(눅4:43),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고 부활하심으로 천국으로의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요1:12,13) 천국에 들어가는 특권을 허락해주셨습니다(요14:6, 행16:31).

 

신앙인들은 잠시 머무는 이 땅 위의 삶 동안 장차 들어갈 천국을 사모하며 천국으로의 여행을 위해서 준비하는 신앙의 길을 걸어가야 합니다.  예수님은 순례자의 삶을 온전히 걷게 하시기 위해서 교회를 통하여 당신의 백성들을 인도하십니다.  교회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행하셨던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고(사61:1, 눅4:18절)의 사역을 감당하는 것이 교회의 본질적인 사명입니다.

 

저희 교회는 포도나무와 가지의 온전한 관계가 있을 때 정상적인 역할과 열매를 맺을 수 있듯이 예수님과의 끊을 수 없는 관계를 굳건하게 잡으면서 마16:16-19의 말씀처럼

 

1) 예수는 그리스도는 살아 계신 하나님임을 고백하는 믿음의 공동체

 

2)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능력의 공동체

 

3) 하늘 문을 여는 열쇠를 소유한 그래서 잘 풀며 베푸는 사랑의 공동체가 되고자 힘쓸 것입니다.

실천적인 면에서 교회의 표어는 말씀충만, 성령충만, 기도충만, 사랑충만, 천국영광입니다.

 

  1. 말씀충만

말씀은 1) 육신으로 오신 말씀(예수 그리스도), 2) 기록된 말씀(성경), 3) 선포되는 말씀(설교)등의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습니다. 말씀만이 사람을 새롭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말씀을 심히 사모하고 묵상하며 실천하는 삶에 하나님은 약속의 말씀의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

 

  1. 성령충만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 사도행전에 기록된 초대교회의 모습은 저희가 회복해야 할 본질적인 교회의 모습이라 믿고 그들처럼 성령님께 완전히 내어 맡기고 인도함을 받는 신앙이야 말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신앙입니다.

 

  1. 기도충만

기도의 생활은 이 땅에서 육신의 삶을 마치는 순간까지 주님과 연결고리입니다. 골방의 기도는 언제 어디서든지 필수적인 신앙의 여정입니다. 주님과의 끊임없는 관계성은 성령안에서 무시로 기도하는 경성함에 있습니다. 기도는 세상을 헤쳐나가는 신앙의 강력한 무기요, 시험을 이기고 주님의 뜻을 온전히 순종하는 자리를 보장시켜줍니다. 문제 많은 세상에서 기도의 은혜로 살아야 할 것입니다.

 

  1. 사랑충만

교회의 사명은 영혼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사랑은 훈련을 통해서 다듬어지고 실천할 수 있게 됩니다. 선교나 전도등을 통해서 영혼들을 구원하고 섬김과 베품을 통해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해야 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사랑, 이웃에 대한 사랑은 예수님의 지상최고의 법입니다.

 

  1. 천국영광

예수 믿고 구원받으면 장차 천국에 들어갑니다. 그러나 동시에 구원받은 순간부터 천국의 삶을 이 땅 위에서도 어느 정도 누릴 수 있다고 믿습니다. 천국영광의 삶을 이 땅 위에서도 나누고 누림과 동시에 영원한 천국에 영광으로 입성하기를 소원하는 순례자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교회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어느 시대이든 예수님은 교회를 통하여 일하셨습니다. 교회가 살면 개인도 사회도 국가도 살아납니다.

시카고포도나무교회
The True Vine Church in Chicago
8944 McVicker Ave. Morton Grove, IL 60053
담임: 김경환 목사  Rev. Abraham K. Kim
tel. 213-992-1110,
email: abrahamkkim@hotmail.com